이번에는 직접 밀링을 했다 ㄷㄷ(6월꺼긴 한데ㅋㅋㅋㅋ)
늘 선배가 하시는것만 보다가 직접 해봤는데, 축을 3개를 움직여야해서 정말 어려웠다...한번 잘못 깎으면 다시 시작해야하기 때문에
더 떨렸던 것 같다ㅜㅜ
그리고 저거로 18차의 녹을 벗기는 작업을 했다. 프레임을 재활용 하기로 했는데 녹이 너무 슬어서 다같이 매달려서 그라인더(?)로 겉면을 다 갈았다. 한여름에 작업복 입고, 얼굴 보호대 쓰고, 마스크 쓰고, 서서 계속 작업을 하니까 땀이 너무 났다ㅜㅜ
얘는 바퀴와 차체를 연결하는 암인데, 같이 녹슬고 야마가 나서 다시 탭핑을 해줬다ㅜㅜ진짜 힘이 많이 들어가서 나는 초반부분만 했다.
완전 야마나고 녹이슨 부분은 끼기기긱! 이러면서 나면 안될 소리가 난다ㅋㅋㅋㅋ
이건 브레이크 잡을 때의 사진이다. 마스터 실린더의 브레이크 액 넣는 부분에 브레이크 액을 넣고, 브레이크 페달을 계속 밟으면 뒤에서 선배가 브레이크 압력이 잘 맞춰졌는지 확인하셨다. 은근 고되고 힘든 작업이었다...
캘리퍼가 최종적으로 브레이크를 잡는 역할을 해주는데, 결국 이게 문제였어서 다시 분해하고 캘리퍼를 고쳐서 다시 조립했다ㅎㅎ...
이건 대회에서 연료통에 대한 규칙이 새로 바뀌어서 다같이 어떻게 연료통을 만들지 구상했던 사진이다!!
꽤 잘그린듯ㅎㅎ
암을 조립해야하는데, 옛날 차체다 보니 현재 동아리가 갖고있는 나사중에 호환이 되는게 없었다ㅜㅜ
어떤 사이즈의 나사와 너트가 들어갈지 일일이 다 측정했다..ㄷㄷ
나는야 정리의 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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